온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작성자 옥재화 등록일 11.06.20 조회수 985
온양초 학부모 수업공개
기사 작성일 : 11-06-19 18:02
투데이울산 기자 e-mail

<온양초등학교는 지난 18일 각 학급마다 학부모를 초청해 공개수업을 열었다. 4학년 한 학급 담임교사가 기타를 치며 학생들과 즐거운 음악수업을 하고 있다>

울산 온양초등학교(교장 옥재화)는 지난 18일 각 학급마다 학부모들을 초청한 가운데 '2011학년도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개최했다.

이날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30학급이 2·3교시에 각 학급에서 공개수업이 진행됐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생활과 교사들의 노고를 이해하는 계기가 됐으며, 교사들은 자기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

온양초 학부모는 공개수업에 참석해 뜨거운 교육열을 보여 주었고, 자녀들의 학습 참여도를 꼼꼼히 살피고 교사의 수업능력을 관심있게 지켜봤다.

특히 저학년(1년) 자녀를 둔 학부모는 그동안 자녀의 학교 생활에 대해 걱정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했던 학부모들은 이번 ‘공개 수업의 날’ 행사를 통해 학교에 대한 믿음과 자녀의 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공개수업에 참석한 학부모 안수진(여·38)씨는 "모든 교사들이 이렇게 열정적인 모습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줄 몰랐다"며 "또한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관심히 높은 만큼 공개수업을 자주 펼쳐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옥재화 교장은 "이번 학부모 대상 공개수업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가 교육 공동체로서의 관계를 재정립하고, 학교교육을 진일보시키는 계기로 삼겠다" 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Copyright ⓒ 투데이울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수업컨설팅 및 현장지원 장학
다음글 자연과 함께 수련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