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업컨설팅 및 현장지원 장학
작성자 옥재화 등록일 11.06.23 조회수 981
온양초 신규교사 수업 컨설팅 장학 수업
기사 작성일 : 11-06-22 20:17
투데이울산 기자 e-mail

울산 온양초등학교(교장 옥재화)는 지난 21일 오후 2시 강남교육지원청, 천상초교, 대현초교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지원장학 및 수업컨설팅을 개최했다.

온양초에서 실시한 컨설팅 장학수업은 특수교육 컨설턴트들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수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실시해 수준높은 수업이 될 수 있도록 실시했다.

이날 수업 잘하는 교사를 목표로 온양초 김보람 특수교사가 특수학급 과학 수업을 공개해 그 동안 수업컨설팅단과 수업 방향을 설정하고 3회에 거쳐 컨설팅과 교내 수업 실연을 통해 수업에 대한 전문성 쌓기에 주력, 최종 수업을 공개했다.

수업 후 가진 협의회에서는 수업을 참관한 교사들의 소감 발표와 함께 컨설턴트들의 조언을 통해 컨설턴트의 과정을 자세히 설명 듣고,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수업평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옥재화 교장은 "컨설팅 장학을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나아가 각 학교의 장점을 강화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사진설명- 온양초 김보람 특수교사가 지난 21일 전문적인 컨설팅을 실시해 수준높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투데이울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온양초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다음글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