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202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온양초 메이커동아리 모집
작성자 오재현 등록일 20.10.20 조회수 447
첨부파일

온양 제2020-138

담당자

2020 온양초 메이커동아리 모집

오재현

238-3506(내선 301)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본교에서는 2020년 메이커실 구축 이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력와 창의성 함양을 위해 다음과 같이 메이커동아리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관심이 있고 참여할 시간이 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온양초 메이커동아리 (온양Makers) 모집 안내

1. 모집 기간: 20201020() ~ 모집완료까지

2. 신청 방법: 신청서를 작성하여 3-1 교실로 제출 (지도교사 : 오재현)

3. 모집 인원: 3~6학년 중 메이커에 관심이 많은 희망 학생 15(선착순)

4. 활동 장소: 온양초 메이커실

5. 활동 시간: 방과후 월, 13:10~ 가능한 시간까지 자유롭게

* 학생 자율동아리이며 일정한 교육뿐만 아니라 주제에 따라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해나가는 방식

6. 활동 내용(주제): 뒷면 활동 내용 참고 (활동 주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메이커에 열정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0. 10. 20

온 양 초 등 학 교 장

------------------------------------------

온양초 메이커동아리 (온양Makers) 신청서

( )학년 ( )( )번 이름 ( ), 학생 전화번호: ( )

학생 폰 번호는 있는 사람만 적습니다.

위 메이커동아리에 가입하여 활동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보호자 : (서명 또는 인)

개인정보 수집·이용

· 수집이용목적: 학생지도 및 교육활동 · 수집항목 : , 번호, 학생명, 전화번호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2020.12.30.까지

동의 동의하지 않음

날짜

주 제

활동내용

1

10/21

오리엔테이션, 활동계획

오리엔테이션, 활동계획 소개

2

10/26

메이커동아리 활동

엠봇을 활용하여 코딩하고 움직여보기

3

10/28

메이커동아리 활동

엠봇을 활용하여 코딩하고 움직여보기

4

11/2

메이커동아리 활동

엠봇을 활용하여 코딩하고 움직여보기

5

11/4

메이커동아리 활동

엠봇을 활용하여 코딩하고 움직여보기

6

11/9

메이커동아리 활동

오조봇을 활용하여 코딩하고 움직여보기

7

11/11

메이커동아리 활동

오조봇을 활용하여 코딩하고 움직여보기

8

11/16

메이커동아리 활동

오조봇을 활용하여 코딩하고 움직여보기

9

11/18

메이커동아리 활동

오조봇을 활용하여 코딩하고 움직여보기

10

11/23

메이커동아리 활동

3D 모델링 프로그램 틴커캐드 활용해보기

11

11/25

메이커동아리 활동

3D 모델링 프로그램 틴커캐드 활용해보기

12

11/30

찾아가는 메이커교육

GEM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3D 프린팅 교육

13

12/2

찾아가는 메이커교육

GEM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3D 프린팅 교육

14

12/7

찾아가는 메이커교육

GEM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3D 프린팅 교육

15

12/9

찾아가는 메이커교육

GEM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3D 프린팅 교육

16

12/14

찾아가는 메이커교육

GEM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3D 프린팅 교육

17

12/16

메이커동아리 자체 발표회

메이킹 해본 경험 공유 및 작품 소개

18

12/21

메이커동아리 활동

학교내 3D프린터 사용법 알고 이용해보기

19

12/23

메이커동아리 활동

학교내 3D프린터 사용법 알고 이용해보기

20

12/28

메이커동아리 활동

마이크로비트와 연계한 코딩로봇

21

12/30

메이커동아리 활동

마이크로비트와 연계한 코딩로봇

* 메이커동아리생들은 ()GEM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메이커교육도 받을 예정임.

이전글 두드림 독서 프로그램 참여 신청 안내
다음글 청렴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부모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