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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지컬 컴퓨팅2
작성자 김찬열 등록일 19.09.29 조회수 269

먼저 빚 감지 센서와 LED로 도난방지기를 만들었다.,

먼저 오브젝트에서 동물, (동물에 어울리는 배경), LED, (자유로 몇개)를 추가한다.

엔트리봇은 삭제한다.

그리고 센서보드와 컴퓨터를 연결한다.

그러면 하드웨어에 블록이 생긴다.

먼저 LED와 자유로 추가한 것들을 원하는 대로 놓는다.

그리고 TEXT에서 보안 작동 중과 센서 값을추가한다.

그리고 원하는 위치(위를 추천)에 놓는다.

그리고 시작하면 계속 빛 감지 센서값을 말하게 하고, 만일 도난이 당하면 동물이 울음소리를 내도록 한다.

없으면 다른 동물의 울음소리를 추가한다.

그리고 물건을 도난당하면 울음소리와 함께 LED가 깜빡이도록 설치한다.

이때 사용되는 블록은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했을 때, 계속 반복하기, 빛 감지 센서값을 말하기등이다.

그리고 센서보드는 눈모양이 있고,소리센서 가까이 있다.

그리고 온도센서로 자동으로 온도를 조절하는 작품을 만들었다.

먼저 오브젝트는 히터, 에어컨, 방배경을 추가한다.

물건을 적당한 위치에 놓고, 만일 온도 값이 몇 이하라면 히터가 켜지게 하고 아니면 히터를 끄게 하고,

만일 온도값이 몇 이상이라면 에어컨이 커지도록 하고 아니면 에어컨이 꺼지게 한다.

그리고 온도센서는 줄에 맨 끝에 막대처럼 튀어나온 곳이다.

다음으로는 버튼으로 미로를 탈출하는 작품을 만들었다.

이 작품은 키보드로도 움직일 수 있는 작품이다.

먼저 무슨 색 버튼을 누르면 x,y중 하나를 몇이나 -몇만큼 움직이도록 만들고, 미로에 닿으면 출발점으로 돌아가고 무엇을 찾으면 무슨 말을 하고 모두 멈추거나 이은다.

마지막으로 슬라이더로 나는 독수리 게임을 만들었다.

슬라이더는 움직일 수 있는 막대기 부분이다.

먼저 장애물, 들판, 독수리를 추가한다.

장애물은 적당한 크기로 늘리고, 독수리도 적당한 크기로 줄인다.

독수리를 움직이려면 슬라이더 센서값을 말하고, 슬라이더 센서값이 -240~240까지 변할 때, y좌표가 -135~135까지 변해야 한다.

이것도 역시 잘하면 키보드로 조종할 수 있는 게임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

지나갈 때 마다 점수에 10점씩 늘게 하고, 장애물에 부딪치면, 색깔이 변하고, 떨어져야 한다.

이게 마지막 정보 수업이라서 아쉬웠고, 앞으로 엔트리를 이용해서 더 많이 작품을 만들어서 공유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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